본문 바로가기

육아/꼭 알아야 하는 정부 제도

첫만남이용권 온라인 신청 방법, 금액, 사용처 등 한 방에 정리

첫만남이용권 온라인 신청 방법, 금액, 사용처를 소개드릴게요. 2022년 이후에 아이를 출산했다면 소득과 상관 없이 누구나 첫만남이용권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요즘 출산 장려 차원에서 여러 가지 수당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꼼꼼히 알아보고 혜택은 을 빠짐 없이 누려보아요!  

 

 

지원 대상

 

  • 2022년 이후에 아기를 출산하여 아이 주민등록번호가 나왔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해요.
  • 정부나 지자체의 다른 출산 지원금과 중복해서 받을 수 있어요.
  • 소득 수준과 상관 없이 신청이 가능해요. 

 

 

부모급여, 아동수당과도 중복해서 받을 수 있으니 꼭 신청을 해야겠지요! 

 

 

첫만남이용권 금액

 

아이 한 명에 대해 200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어요. 

아동의 수와 상관 없는 금액이기 때문에 아이가 쌍둥이라면 총 4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이미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카드에 이 금액만큼 충전이 되고, 카드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국민행복카드를 새로 발급받은 후에 지급이 되어요. 

 

 

신청 방법(온라인)

 

아이의 주민등록 주소지에 있는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직접 신청이 가능하지만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여요.  

 

복지로나 정부24 사이트를 방문하면 된답니다!

 

1. 복지로 사이트

 

복지로 사이트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복지서비스 메뉴에서 첫만남이용권을 검색해 주세요. 

 

그 다음 빨간색으로 표시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어요!

 

 

2. 정부 24 사이트

 

정부24 사이트

정부 24 사이트에서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출산 후에 신청 가능한 수당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어서 정부 24에서 신청하는 걸 추천드려요!

 

 

원스톱 서비스에서 "행복출산"으로 들어가 주세요.

 

행복출산원스톱서비스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 신청에서 신청하기 메뉴로 들어가면 쉽게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사용처 

 

국민행복카드로 지급되는 첫만남이용권 바우처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해요. 

 

 

출산 이후에는 기저귀, 분유부터 아기옷 등 육아용품이 많이 필요한데 쿠팡과 같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간편하게 쓸 수 있어서 편리해요. 레저나 사행업종과 같이 바우처 목적과 맞지 않는 품목을 제외하고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요. 

 

 

첫만남이용권은 아이 출산 후 1년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그 전에 꼭 신청하고 사용해 주세요~!

 

 

 

다른 정부 지원 제도가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도 참고하셔요!

 

 

육아휴직급여 온라인 신청 방법, 금액, 사후지급 등 총정리

 

육아휴직급여 온라인 신청 방법, 금액, 사후지급 등 총정리

육아휴직 중이라면 꼭 챙겨야 하는 육아휴직급여 신청 방법, 금액, 사후지급, 연말정산에 대해 소개드릴게요. 매월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원래 월급을 전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

berrymom-honey-info.com

육아휴직급여 이외에 엄마아빠 육아휴직장려금 신청 가능 여부 확인하기(feat. 서울시 엄마 아빠 행복 프로젝트)

 

육아휴직급여 이외에 엄마아빠 육아휴직장려금 신청 가능 여부 확인하기(feat. 서울시 엄마 아빠

서울시에 거주 중이라면 육아휴직급여 이외에 엄마아빠 육아휴직장려금도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엄마 아빠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육아휴직 중인 부모들에게 지원금을 제공하는데요. 아이

berrymom-honey-info.com

 

반응형